원본 영어로 읽기
오늘 업데이트에서는 그룹 내 음성 대화에서 본인의 카메라를 키거나 화면을 공유할 수 있게 되며 - 태블릿과 데스크탑을 포함한 모든 기기를 지원합니다. 이 기능을 통해 온라인 수업, 비즈니스 미팅이나 가족 모임 등 음성 대화가 새로운 레벨로 올라서게 됩니다.
또한 금번에는 움직이는 배경, 세련된 메시지 애니메이션 등 별도로 두번째 블로그 글을 꽉 채울 정도로 알찬 기능들을 소개합니다.
모든 그룹 내 음성 대화는 매끄럽게 그룹 영상 통화로 전환 할 수 있게 됩니다 - 간단히 카메라 아이콘을 탭 하여 영상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.
모든 영상은 탭을 하여 전체화면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. 영상을 고정할 경우, 통화에 새로운 사용자가 입장하여 카메라를 키더라도 해당 영상이 고정됩니다.
음성 대화를 시작하려면, 관리자인 그룹에서 프로필 메뉴 ⋮ 를 확인해주세요 (iOS에서는, 그룹 프로필에서 바로 '음성 대화'를 찾을 수 있습니다).
음성-전용 참가자들은 인원제한이 없지만, 영상은 현재 음성 대화에 참여하는 첫 30명으로 제한됩니다. 음성 대화가 실시간 게임 방송, 라이브 이벤트 등 점차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참여 가능한 인원은 증가할 예정입니다.
카메라 영상 송출과는 별개로, 화면 공유도 가능합니다 - 물론, 동시 사용도 가능합니다.
화면을 공유하려면, 앱의 메뉴에서 ⋮ 혹은 ⋯ 을 탭해주세요.
음성 대화에서의, 회원님이 바삭바삭 무언가 먹고 있더라도, 참가자 모두의 음성이 또렷하고 선명하게 들릴 수 있도록 소음 억제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. 또한, 먹는 소리가 무언가 의미가 있을 수 있는 그때를 위해, 설정에서 소음 억제를 비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.
태블릿과 데스크탑은 화면 공간이 더 크고 다양한 디스플레이 옵션을 제공합니다 - 사이드 패널을 탭으로 열어 영상 그리드나 참가자 목록에 대한 화면-분할 보기를 확인해보세요. 화면은 세로 및 가로 방향 모두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.
데스크탑의 영상 대화는 별도의 창에서 열리게 되며, 다른 창을 최소화 하지 않고 메시지를 적거나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. 데스크탑 앱은 선택적 화면공유를 할 수 있어, 화면 전체가 아닌 개별 프로그램에 대해 송출을 할 수 있습니다.
데스크탑 앱 사용시, 참가자 중 누군가 화면 공유를 시작할 경우 해당 화면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. 이 기능은 소규모팀이 협업을 하기 위해 모였을 경우 유용합니다.
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…아니 잠깐 기다려보세요. 사실, 오늘은 업데이트 한 개가 아니라 두 개입니다.
2021년 6월 25일
텔레그램팀 드림